올해 중학교 1학년에 입학한 딸아이는, 코로나19로 인해 학교생활도 제대로 해보지 못한 채 어영부영 소중한 1년을 그냥 보내고 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및 온라인수업 병행 등으로 학교를 비롯한 학원까지, 학습을 진행하는데 많은 어려움이 있었죠.
다행히 딸아이는 그동안 해왔던 중등인강 밀크티중학 으로 별다른 흔들림 없이 본인 페이스대로 공부 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자기주도학습으로 이루어지는 인강 특성 상 또래 친구들간의 성적비교가 불가능하여 딸아이의 수준이 어느 정도인지 객관적인 파악이 어려웠지요.
이러한 불안과 니즈를 해결하고자 밀크티중학에서는 다양한 평가시스템을 제공하더군요.
특히 학교별 교과출판사가 달라도 개인에 맞게 설정가능 하다는 점, 엄청난 양의 기출문제 데이타가 있어 여러 유형의 문제를 난이도별로 풀어볼 수 있다는 점, 그리고 내가 틀린 문제에 대한 쌍둥이 문제를 제공하여 확실히 학습할 수 있게 하다는 점이 큰 장점으로 다가왔습니다.
혹 중학교 자녀의 인강 수강여부로 고민하시는 부모님들을 위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딸아이가 밀크티중학에서 주로 사용하는 평가시스템 들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누구나 100점! 내신 모의고사
<누구나 100점! 내신 모의고사>는 매번 중간기말고사 기간이 되면, 딸아이 밀크티중학 담임선생님께서 기간내에 꼭 시험보라고 당부하시는 평가시스템입니다. <누구나 100점! 내신 모의고사>는 한 학기에 2번, 중간고사 및 기말고사로 진행됩니다.
학교시험에 출제되는 예상문제들로 구성되었으며, 제한시간 내에 문제를 풀어야 하지요. 응시과목은 해당 학년의 국어, 영어, 수학, 사회(역사), 과학이며 한 번만 응시가능합니다.
문제를 푼 후 바로 채점이 가능합니다. [채점하기] 누르기 전에 딸아이도 저도 어찌나 떨리는지… ^^
틀린문제는 오답노트에 등록되어 추후 나중에 다시 풀어볼 수 있도록 되어 있어요.
모든 과목의 채점이 완료되면, 성적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성적표를 통해 아이의 취약점 및 보충해야 할 부분이 무엇인지 분석도 해주네요.
저는 함께 응시한 학생들의 평균점수를 알려주어, 아이의 실력이 어느정도인지 가늠할 수 있어 좋더군요. 성적우수자들에겐 상장과 소정의 포인트를 차등 지급하여 학습에 대한 동기부여 효과도 있습니다.
MY TEST
밀크티중학은 강의 수강 후 학습한 내용에 대해 문제를 풀어봄으로써 점검할 수 있도록 <MY TEST>를 제공합니다. 문항 수는 평균 5개로 부담없이 풀 수 있으며, 틀렸을 경우 오답노트에 자동 추가되어 다시한번 확인할 수 있어요.
저는 딸아이가 시험본 <MY TEST> 시험점수를 통해 아이가 제대로 집중해서 강의를 들었는지 파악합니다. 만약 이러한 평가단계가 없었다면, 아이도 저도 확실히 학습한게 맞나 의구심이 생길듯 해요. 점수로 확신하는 학습효과~ ㅋ
T쌤 족보 단원별 실전 TEST
밀크티중학의 <T쌤 족보 단원별 실전 TEST>는 대단원과 중단원으로 세분화되어 문제가 출제되는 평가시스템입니다. 즉 학생이 부족하다고 생각되는 단원을 집중적으로 점검할 수 있는 것이죠.
주요과목인 국어, 영어, 수학, 사회(역사), 과학 뿐 아니라 비교과목인 도덕, 기술가정, 음악, 미술, 체육까지 점검할 수 있어 학교 내신시험 대비하여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T쌤 족보 단월별 실전 TEST> 시험방식은 ‘온라인 시험’과 시험지 출력으로 보는 ‘오프라인 시험’이 있습니다. 온라인 시험의 경우 자동으로 채점되며, 수학은 각 문항마다 해설강의를 제공합니다. 학교 선생님이 자주 출제하는 문제들이라 그런지 다소 난이도가 있어 보이더군요.
DIY만점족보 및 개념완성퀴즈
이 밖에 과목, 단원, 난이도 등 원하는 문제들로 구성된 시험지를 직접 만들 수 있는 <DIY 만점 족보>와 사회, 과학, 역사 과목의 단원별 핵심 개념을 쉽고 간편하게 학습할 수 있는 <개념 완성 퀴즈> 등이 있습니다. 두 평가시스템 모두 개념을 정리하고 확인하고 익히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중등인강 밀크티중학을 활용해본 결과, 학습과 평가 모두 개인별 맞춤으로 제공하며,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관리가 이루어진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본격적으로 중간기말고사 등 학교 시험이 있는 중학교 2학년에는 보다 더 크게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