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이하고 이색적인 음식을 찾던 중 양갈비 전문점 양원에서 양꼬치 무한리필 제공한다는 소식을 듣고 찾아갔습니다.
하지만 양원에서 주는 양꼬치의 모습을 보고 깜짝 놀라고 말았네요. 불판 위에서 바베큐처럼 돌려가며 굽는 막대기에 꽂혀진 양꼬치를 기대했는데, 양원의 양꼬치는 일반 고기집처럼 양고기가 접시에 수북히 담겨 나오는 것이었습니다. 큼직큼직하게 잘려진 양고기는 마치 스테이크 고기처럼 두툼하더군요.
사장님 말씀이 냉동 양고기를 사용하지 않고 12개월 미만의 냉장 양고기를 사용하며, 생고기라 꼬챙이에 끼우기가 힘들어 이렇게 접시에 담아 내온다고 하시네요. 19,900원 무한리필로 제공하는 양꼬치임에도, 그 고기의 질은 최상이 아닌가 싶습니다.
잘 달구어진 숯이 오면, 고기 굽기를 시작해야지요~
양꼬치의 고기부위는 목살이라고 하는데, 소고기처럼 약간 덜 익어도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맛, 식감, 색깔 모두 소고기 느낌이에요…
양꼬치 맛집 양원에서 제공하는 기본반찬은 비교적 간단합니다.
고기집 하면 흔히 쌈 싸먹는 야채가 빠질 수 없는데, 이곳은 특이하게도 이런 쌈채소가 전혀 없네요.
대신 느끼함을 잡아줄 수 있는 양파절임이 있는데, 이게 예술입니다~~~
소스는 총 5가지로 간장솟, 칠리소스, 소금, 카레가루 그리고 독특한 향신료 쯔란이 있습니다.
양꼬치 하면 생각나는 것, 바로 정상훈 배우님의 “양꼬치엔 칭따오~” ㅋ
양꼬치 전문점 양원의 전체적인 가게 분위기와 메뉴판 입니다.
양꼬치 무한리필 외에도 다양한 메뉴가 있어요.
흔히 양고기 하면, 냄새가 많이 나는 고기라고 생각하기 쉬운데, 양꼬치 전문점 양원은 전혀 그럴 걱정이 없네요.
두툼한 양꼬치 조각을 입에 물면, 육즙 가득한 스테이크를 먹는듯 해요. 존맛!!!
양원
인천 서구 보석로12번안길 28
032-564-5862
매일 16:00~24:00 연중무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