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딸아이의 침대를 바꿔주었습니다. 침대를 바꿔주면서 침구세트도 새로 장만했는데요. 침대도 침대지만, 침구세트를 바꿔주니 침실 분위기가 확~ 달라지더군요. 여성스러우면서도 블링블링한 딸아이의 방입니다.
이번에 새로 구매한 침구세트는 마틸라 도즈60수 고밀도순면 100% 제품군인데요. 차렵이불, 베개커버, 매트리스 누빔커버, 그리고침대패드를 일괄 구매했습니다. 동일 색상 및 소재의 침구세트다 보니 통일감이 있어 깔끔해 보이더군요.
마틸라 도즈60수 고밀도 순면 100% 침구세트(SS) 구매상품
- 차렵이불 밀크로즈 150×200
- 베개커버 밀크로즈 50×70
- 매트리스 누빔커버 밀크티 110×200×30
- 침대패드 밀크티 110×200
- 더클래식 프리미엄 다운필 베개솜 50×70
마틸라 도즈 60수 고밀도순면 100% 침구의 특징
마틸라 침구는 원단과 부자재는 물론 제작까지 100% 국내에서 이루어진 제품인데요. 특히 가성비 좋은 가격에 품질마저 좋아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브랜드입니다.
먼지없는 소재, 알라지케어·항균, 고밀도순면, 모달, 극세사 등 다양한 소재의 마틸라 침구 제품군 중 어느 것을 선택할까 고민했는데, 결국은 고밀도순면 제품군인 도즈60수 고밀도순면 100%로 선택했어요.
마틸라 도즈60수 고밀도순면 100% 침구 선택 이유…바로 ‘원단’ 때문
① 효소 바이오워싱으로 위생적이고 부드로운 촉감
실제 도즈60수 침구를 만져보면 부드러우면서도 사각거리는 촉감을 느낄 수 있는데요. 흔히 이를 ‘호텔식 침구’라고 표현하더군요. 효소를 넣어 고온에서 삶는 바이오워싱 가공처리 덕분에, 불순물이 제거되면서 위생적이고 부드러운 촉감이 된다고 합니다.
② 60수 고밀도순면 100%로 먼지 발생 적고, 내구성 높음
60수 고밀도순면 100% 원단으로 되어 있는 도즈는, 일반 20~40수 원단에 비해 촘촘하여 반려동물의 털 박힘이나 먼지 발생이 적고 내구성도 강하다고 해요. 아침에 일어나 이불 정리할때, 먼지나 머리카락이 침구에 들러붙지 않고 말끔히 떨어져 관리하기 쉽습니다.
마틸라 도즈60수 고밀도순면 100% 침구 사용후기
그럼, 각각의 제품 사용후기를 정리해 보겠습니다.
마틸라 도즈60수 고밀도순면 100% 차렵이불
도즈60수는 총 10가지 색상의 차렵이불을 제공하는데요. 전체적으로 내추럴한 파스텔톤의 은은한 컬러입니다.
이번에 구매한 밀크로즈는 옅은 분홍빛을 보이는 여리여리한 색상입니다. 햇빛 아래의 자연광에서는 확연한 연분홍색이지만, 조명등 아래에서는 베이지에 분홍색 한방울 떨어뜨린듯 합니다. 중학생인 딸아이는 대놓고 분홍분홍 하지 않아 좋다고 해요. 한창 예민한 때라 너무 공주틱한 것은 민망해 하는듯요~^^
차렵이불 옆면엔 지퍼가 숨겨져 있는데(잘 눈에 띄지 않아요), 열어보면 솜이 보입니다. 폴리에스터 100%의 국내솜으로 되어 있다고 해요. 솜은 단추 모양의 점프 누빔으로 고정되어 있으며, 누빔선이 없어 볼륨감이 살아있습니다. 폭신폭신 하지만 가벼우면서도 보온성이 좋아요. 자면서 뒤척일때 사각거리는 촉감 때문인지 몸에 휘감기지 않으며 쾌적하고 부드럽게 몸을 감싸줍니다.
순면 100%라 세탁 후 잔주름이 많이 잡히지만, 보기 흉하진 않아요. 내추럴한 멋이랄까요…
마틸라 도즈60수 고밀도순면 100% 베개커버+더클래식 다운필 베개솜
베개커버는 차렵이불과 세트로 밀크로즈 색상을 선택했습니다. 베개커버 뒷면 중간을 가로지르는 지퍼 대신 하단 부분에 거의 보이지 않게 지퍼가 있어 거슬리는 것이 없어요. 지퍼를 열면 앞면이 누빔처리 되어 있어 푹신함+베개솜 보호가 가능합니다. 뒷면은 홑겹이에요.
마틸라의 더클래식 다운필 베개솜은 압축포장되어 배송되는데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거위털 느낌’이 나는 베개솜인데, 일반 솜과는 달리 보다 가볍고 부드러우면서도 탄탄하게 머리를 받쳐주는 느낌이 듭니다. 일반솜이 아닌 마이크로화이버의 충전재를 사용한다고 해요. 베개를 눌러보면 일반 솜베개보다 찰지다는 느낌, 그리고 손을 뗐을때 천천히 차오르는 느낌이 듭니다.
- 겉감: 고밀도 세미화이바 피치스킨 (폴리에스터 100%)
- 충전재: 마이크로화이바 100%
마틸라 도즈60수 고밀도순면 100% 누빔 매트리스커버
마틸라 도즈60수 고밀도순면 100% 매트리스커버는 홑겹과 누빔 2종류가 있는데, 누빔이 매트리스 보호 및 푹심함에 더 좋을듯 하여 선택했습니다. 그런데 도즈60수 매트리스커버 색상에 밀크로즈가 없더군요. 결국 색상이 비슷한 밀크티로 구매했습니다. 실제로 밀크로즈와 밀크티 색상을 비교해보니, 거의 차이점이 없어보였습니다. 굳이 찾자면, 밀크티가 미세하게 좀더 주황끼가 난다고 할까요…
매트리스 높이 최고 26cm까지 사용가능한 도즈60수 매트리스커버는 하단 전체에 고무밴드를 둘렀습니다. 그리고 상단에는 라인을 잡아줘서 매트리스에 씌웠을때 각이 사는 효과가 있어요.
마틸라 도즈60수 고밀도순면 100% 침대패드
침대패드 역시 밀크로즈 색상을 제공하지 않아 밀크티로 구매했습니다. 누빔 매트리스커버보다는 더 두툼했어요. 침대패드 뒷면엔 논슬립으로 미끄럼 방지가 되어 있고, 고정밴드로 잡아줘서 자고 일어나도 흐트러지지 않아 편하더군요. 누빔 매트리스커버+침대패드를 까니 좀더 푹신하고 안락한 느낌이 듭니다.
마틸라 도즈60수 고밀도순면 100% 침구세트의 느낌을 간단히 표현하면 ‘부드러우면서도 사각거리는 기분 좋은 침구’입니다. 깔끔하고 단순한 디자인, 튀지 않는 은은한 색상이 장점이라 할 수 있죠. 다만 잠귀가 밝은 예민한 분들이라면 침구의 사각거리는 소리가 신경쓰일 수 있습니다. 마틸라는 계절별, 소재별, 스타일별로 다양한 침구를 제공하니 다른 제품들도 알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