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대는 가구가 아닙니다. 과학입니다!”
1990년대 초 배우 박상원이 나왔던 에이스침대 광고카피를 기억하시나요? 당시 침대는 단순히 인테리어 요소 중 하나인 ‘가구일 뿐’이라는 인식이 지배적이였습니다. 그런데 광고 방영 이후, ‘좋은 잠’은 건강과 직결된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과학적 접근에 기반한 침대의 기능성이 강조되었죠.
하지만 단순히 ‘광고빨’에 불과했다면, 현재까지 ‘에이스=침대’라는 그 명성을 유지하진 못했을겁니다. 얼마 전 딸아이의 침대를 바꿔주기 위해 여러 침대 브랜드를 알아보니, 망설임 없이 에이스침대를 선택할 수 있었어요.
에이스침대 선택 이유
에이스침대의 최대 강점은 뭐니뭐니해도 매트리스가 아닐까 합니다. 매트리스 종류가 가격대별로, 쿠션감에 따라 세분화되어 있어 고객 체형에 맞는 매트리스를 선택할 수 있거든요. 거의 맞춤형이라 볼 수 있죠.
이 밖에 세계특허 획득한 침대 스프링이나 투 매트리스 시스템, 믿을 수 있는 침대 내장재, 사후 매트리스 유지관리(마이크로 가드) 등은 최적의 수면을 이루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니 건강을 위해 필히 챙겨야 할 부분이었어요.
에이스침대 BMA 1139-N SS
별 고민없이 에이스침대로 결정했지만, 문제는 침대 프레임 디자인이였습니다. 한창 사춘기에 접어든 딸아이의 취향을 반영하기가 여간 힘든 것이 아니더군요. 깔끔하고 모던하지만, 그렇다고 소녀감성을 잃지 않는 그런 침대를 원했기 때문인데요. 패브릭이나 가죽보다는 우드 소재를 찾던 중 여학생 침대로 제격인 BMA 1139가 눈에 들어 왔습니다.
화사하고 깔금한 침실 분위기가 여성여성~ 하죠? ^^
※ 참고로, 침구세트는 마틸라 도즈60수 고밀도 순면 제품군(차렵이불, 침대패드, 매트리스커버)입니다.
슈퍼싱글 매트리스 규격이 가로1,100 × 세로2,000mm 임을 감안하면, 침대 프레임이 최소한의 공간을 차지한다는 것을 알 수 있어요. BMA 1139-N 슈퍼싱글 규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로1,140 × 세로2,066 × 헤드높이908mm)
심플한 직선미가 돋보이는 헤드보드
BMA 1139의 헤드보드는 깔끔한 직선형으로 되어 있는데, 세로로 나뭇결이 살아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자칫 단조로워 보일 수 있는 디자인에, 가로의 입체형태 디자인으로 포인트를 주어 심플하면서도 세련되 보이는 효과가 있어요. 내추럴 오크, 월넛, 화이트 색상 중 화이트로 선택했는데, 완전 백색이 아닌 아이보리색에 가까워 고급지고 따듯한 느낌을 줍니다.
N타입 투매트리스 시스템
에이스침대는 투매트리스 여부와 침대다리 모양에 따라 원하는 타입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동일한 디자인의 침대 헤드에 다양한 침대하단 선택권이 있다는 점이 정말 인상 깊었습니다.
딸아이 침대는 N타입의 투매트리스로 구매했습니다. 투매트리스 시스템이란 매트리스의 스프링이 한번 받쳐주고 그 아래 파운데이션 전용 스프링이 또 한번 받쳐주는 에이스침대만의 기술이라고 해요. 매트리스에 가해지는 하중을 분산하기 때문에 최고급 승용차를 타는 것과 같은 편안함을 느낄 수 있으며, 매트리스 수명도 더 오래갈 수 있다네요. 하단 매트리스 윗부분에 밀림방지(흰 부분)이 있어 매트리스가 얹혀져도 밀리지 않습니다.
투매트리스의 장점을 정리하면,
- 충격의 20%를 과학적으로 분산시켜 줍니다.
- 투매트리스 스프링이 2배로 받쳐 줍니다.
- 매트리스 수명을 1.5배 연장시켜 줍니다.
앞서 얘기했던 침대 타입 중 N타입은 하단 매트리스에 발통(높이 8cm)이 붙어있는 구성입니다. N타입을 선택한 이유는, 바닥으로부터 공간이 있어 청소가 용이하기 때문인데요. 다이슨 청소기가 충분히 들어갑니다.
듀오테크3 슈퍼싱글 매트리스
앞서 에이스침대 매트리스는 체형에 맞게 쿠션감에 따라 세분화되어 있다고 했는데요. 전체 매트리스 제품군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듀오테크3 매트리스는 고급형으로 쿠션감은 상면 하드, 하면 수퍼하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에이스침대 매트리스는 쿠션감에 따라 상/하 양면을 활용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어요.
듀오테크3 매트리스 내장재는 이렇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특히 플러스 파워 스프링은 회전수 5½의 오픈형 구조로 되어 있어, 부드러우면서도 강한 탄력을 유지시켜 준다고 해요. 매트리스는 뭐니뭐니 해도 내장재가 중요하다는 거 아시죠? 딸아이 침대 가격의 대부분은 듀오테크3 매트리스가 차지했어요 ㅡㅡ;;
딸아이 방에 설치된 BMA 1139-N과 듀오테크3 매트리스입니다. 매트리스 두께가 26cm로 꽤 두툼해 보이죠? 양 모서리 부분에 달린 노리개(?)가 신기합니다. 그저 장식이겠죠? 아직까지 그 용도를 잘 모르겠습니다 ㅡㅡ
에이스침대의 사후 유지관리 시스템
에이스침대 매트리스 왼쪽 측면에 보면 ‘마이크로가드 에코’라 하여 침대전용 방충·항균·항곰팡이제를 넣는 곳이 있습니다. 사실 침대 생활을 하면 가장 걱정되는 부분이 침대에 기생하는 벌레, 세균, 곰팡이 등인데, 인체에 무해한 성분으로 매트리스를 관리할 수 있다는 점이 무척 마음에 들었습니다.
세로로 긴 홈에 동전을 넣어 돌리면 열립니다. 배송기사 아저씨가 마이크로가드 에코를 넣어주시면서, 9월에 구매해서 숫자 9 스티커를 붙여 주셨어요.
마이크로가드 에코 유지기간은 1년이며, 구매인증을 하면 1년 후, 매년 1회 3년간 마이크로가드 에코 무료 교환쿠폰을 문자로 발송해 준다고 해요. 가까운 에이스침대 대리점에 방문하여 수령하면 됩니다.
BMA 1139-N으로 딸아이의 침대를 바꿔주고 나니, 다 좋은데 한가지 나쁜점이 생겼습니다. 한창 공부해야 할 시기에 틈만나면 침대에 누워있는게 아니겠어요. 침대에 누우면 포근하니 감싸주는 느낌이 너무 아늑하다고 합니다. 그래도 침대를 바꾸고 좋은 잠을 잘 수 있게 되어 너무 좋네요. 최상의 선택이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