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교정 후기④] 안으로 들어간 앞니 교정방법 및 진행과정

딸아이가 중학교 1학년이 되면서 시작했던 치아교정은 어느새 9개월이 넘어갑니다.
하지만 위아래 모두 치아교정기를 부착하고 본격적인 치아교정에 들어간것은 불과 3개월 밖에 지나지 않았네요. 

처음 치과에 방문하여 치아진단 및 교정상담을 받은 후, 좁은 입천정을 인위적으로 넓혀주기 위해 3~4개월간 악궁확장장치를 착용했었습니다. 악궁확장장치와 입천정 사이에 공간이 떠 있어, 음식을 먹으면 그 사이로 음식물이 끼어 불편함을 호소했지만 별다른 어려움 없이 잘 지냈던 것 같아요.

악궁확장장치로 치아교정을 위한 치아 이동공간이 확보되자, 드디어 윗니에 클리피씨 치아교정 장치를 부착했어요. 보철장치를 달면 두통이 생기고 진통제를 먹어야 할 만큼 아플수 있다고 하여 걱정을 많이 했지만, 딸아이는 너무나 잘 먹고 잘 지내네요. 내심 이 기회에 다이어트가 되지 않을까 기대했었는데… 전혀~ ㅋ

그 동안의 딸아이 치아교정 과정이 궁금하시다면, 이전에 작성했던 [치아교정 후기]를 살펴보세요~ ^^
딸아이가 했던 치아교정 관련 정보 및 경험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런 일련의 과정을 거쳐 드디어 앞니에 클리피씨 치아교정 장치를 부착했는데, 문제는 안으로 들어가 있는 덧니였어요. 
너무 입속으로 들어가 있어, 해당 덧니가 앞으로 나올 수 있도록 공간확보를 먼저 진행 한 후 클리피씨 클립을 부착한다고 하더군요. 

덧니 치아교정 진행과정 Ⅰ

처음엔 덧니를 건너띄우고 치아간에 철사를 연결하였습니다. 이때 철사로 인해 입안의 살이 쓸리지 않다록 투명 튜브를 끼워놓았어요. (소요기간 : 1개월)

클리피씨 덧니 치아교정 1.jpg

덧니 치아교정 진행과정 Ⅱ

그 이후에 덧니가 있는 치아와 치아 사이의 공간이 넓혀질 수 있도록 스프링으로 연결한 모습입니다. (소요기간 : 2개월)

클리피씨 덧니 치아교정 2.jpg

덧니 치아교정 진행과정 Ⅲ

3개월 동안 열심히 치아 간의 공간을 확보하여, 드디어 덧니에도 클리피씨 클립을 부착했습니다.

그런데 위에 있는 사진처럼 덧니가 아랫니에 덮혀 있는 상황이라, 윗니와 아랫니 서로 닿지 않아야 된다고 하네요. 어금니 양쪽에 파란색 물질(딸아이 말로는 본드라는데, 잘 모르겠어요 ㅡㅡ)을 부착하여 입을 다물어도 윗니와 아랫니가 벌어지도록 했습니다.

아래 사진은 이를 앙다물었을때의 모습입니다.
한달 후에 치과 진료예정이지만, 만약 파란 물질이 떨어지면 바로 치과에 와야 된답니다.

클리피씨 덧니 치아교정 3.jpg

클리피씨 덧니 치아교정 4.jpg

위아랫니 교합이 안맞아 음식물 씹기가 불편할텐데, 먹성좋은 딸아이는 치아교정 상관없이 너무 잘 먹네요~ 
이거 다행인거 맞지요? ^^;;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