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한 학기 선행은 선행도 아닌 ‘예습’이라고 할 만큼 방학이 되면 너나할 것 없이 선행에 들어갑니다.
학원에 다니는 친구들이라면 학원에서 알아서 이끌어 주겠지만, 엄마표로 공부하는 우리 딸래미는 아이에게나 저에게나 이만저만 스트레스가 아니랍니다. 특히 4학년 입학할 때 즈음에는, 고학년으로 들어서는 시기라 부담이 남다르더군요.
이런 제 마음과는 달리 딸아이는 사춘기에 접어 들어서 일까요, 아님 좀 컸다고, 조금씩 반항끼도 보이고 어느 순간 제가 아이와 주로 나누는 대화는 “OO야, 수학 풀었어?” “공부해야지” 아님 “OO해라” 의 지시형 명령조가 되었어요. 이래선 아이가 조금 더 크면 엄마 말을 귓등으로 듣겠구나 싶어 어떤 특단의 조치가 필요했죠.
학원에 보낼까 고민도 했지만, 학원에 길들여지기 전에 스스로 공부하고 스케줄을 관리하는, 소위 말하는 ‘자기주도학습‘을 훈련(?)시키고 싶었답니다.
그래서 선택한 초등인강… 나름 인지도 있는 초등인강으로는 밀크티, 아이스크림 홈런, 그리고 해법스터디 등이 있더군요. 그 중 가장 저렴하고 약정이 없는 해법스터디를 4학년 예습이 들어가는 시기에 맞춰 신청을 했습니다.
12월 중순부터 시작되는 예습은 국어, 수학, 사회, 과학을 중심으로 전과정을 온라인 인강과 오프라인 문제집으로 훑어줍니다.
해법스터디 온라인 선행학습
해법스터디 인터넷 사이트입니다.
해당 일자에 공부해야 할 과목을 [오늘의 학습미션]에서 스케줄로 짜워서 별 고민없이 바로 공부를 시작하면 돼요. ^^
해법스터디 학습시스템
4과목 중 수학 인강을 살펴보겠습니다.
수업은 먼저 선생님이 개념정리를 해주시고 이에 대한 확인문제를 푼 후 다시한번 개념정리를 하는 순으로 진행됩니다.
해법스터디 학습 스케줄
해법스터디 인강 4학년 선행학습은 12월 중순부터 2월 중순까지 이루어집니다.
해법스터디 성취도평가
2월에 선행과정의 학습을 모두 마치면 성취도평가로 마무리가 집니다. 이때 분석표를 통해 성취도평가를 응시한 학생들의 평균점수와 내 아이의 성적을 비교평가해 줍니다.
아이고~ 딸님… 과학이 제일 쉽다더니 여기서 점수 다 갉아먹었네요. 상위 5위안에 들면 상품을 준다던데…
해법스터디 오프라인 선행학습
해법스터디는 온라인 인강과 함께 매달 집으로 배송되는 문제집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3학년 겨울방학인 1,2월엔 선행이 이루어지기에 4학년 문제집이 배송되었습니다. 이 교재로 2달간 공부하는 것이죠…
문제집 첫 페이지에 있는 스케줄표를 잘라 잘 보이는 벽에 딱~ 붙여 놓았어요. 무언의 압박이랄까? ㅋ
월간 해법스터디 문제집
월간 해법스터디 문제집은 4학년 국어, 사회, 과학, 수학 전과정을 다루고 있습니다. 따라서 문제수준은 ‘개념익히기’ 정도로 봐야겠네요.
지금까지 해법스터디를 하면서 고맙게도 딸아이는 무난하게 잘 하고 있답니다. 덕분에 제 ‘버럭’도 조금은 잠잠해졌구요. ^^ 아이 성향에 따라 다르겠지만 딸아이의 경우 해법스터디에서 제공하는 보상체계가 잘 먹히나 봅니다. 해당 학습을 완료하거나 시험을 잘 보거나 또는 미션을 수행하면 선물도 주고 ‘콩’이라는 적립금도 줘서 도서상품권이나 학용품을 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거든요. 아무튼 오래오래 지속적으로 잘~ 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