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의 생각과 성격은 은연 중에 우리가 하는 행동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그 중 손은 특별히 섬세한 부위라, 생각보다 많은 정보를 노출하고 있지요. 화가 나거나, 결심을 할 때 무의식적으로 쥐는 주먹 모양 역시 그 사람의 성격이 드러난다고 합니다. 주먹 쥔 모양은 엄지의 위치에 따라 그 유형을 3가지로 구분할 수 있어요.
여러분은 어떤 모양으로 주먹을 쥐시나요? 주먹 쥔 모양으로 나의 성격을 살펴보시죠~
엄지손가락 끝이 약지 또는 새끼 손가락에 닿아있는 유형
감수성이 풍부하고 자유분방한 사람
정권모양으로 주먹을 쥔 사람은 다재다능하고 창의적인 사람입니다. 유연한 사고와 특별한 매력으로 주변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아마도 낯을 많이 안가리고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과 어울리는 것을 즐기는 성격의 소유자 일것입니다. 자신감이 넘치고 자기애가 강하고 높은 자존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좋은 리더적 자질을 가지고 있으며, 힘과 권력을 중요시 합니다.
겉으로는 매우 당차보이지만, 사실은 매우 여린 성격의 소유자입니다. 주변에 사람들이 많지만 사람들 기대에 미치지 못할까봐 속으로 걱정을 하지요. 사람을 잃을까봐 두려워하고, 속으로 은근히 상처도 많이 받습니다. 따라서 위험이 따르는 결정은 잘 결정하지 못하기도 합니다. 한가지만 하기보단 이것저것 다양한 것에 도전하는 것을 즐기지만, 중간에 포기하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연애할 때는 상대방에게 마음을 주는데 상당히 시간이 걸리는 타입으로, 천천히 오래보고 사귀는 편입니다. 오랜기간 알고 지낸 상대에게 상처받는 것도, 상처 주는 것도 싫어합니다. 따라서 사소한 것에 상처받지 않으려고 노력하며, 클한척 넘어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기억들이 쌓이면 혼자만의 생각에 빠져 부정적인 결론을 내기도 합니다. 상처 주지 않으려고 했다가 오히려 상처받는 일이 많으니, 본인의 감정에 충실할 필요가 있습니다.
엄지손가락이 검지 위에 있는 유형
활력이 넘치고 열정적인 사람
머리가 매우 좋고 눈치가 빨라 소위 말하는 ‘감’이 관장히 좋습니다. 감수성이 예민하고 상상력이 뛰어납니다. 정이 많고 마음이 넓어 사람들을 돕는 것을 좋아합니다. 자신감이 강한 편으로 주관이 뚜렷하여 말보다 행동이 먼저인 사람입니다. 책임감이 강하여 리더십이 있습니다. 에너지가 넘치고 열정적이며 호기심이 많고 모험을 좋아하는 활동적인 성향을 보입니다. 한번 시작한 일은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묵묵히 자신의 일을 해나갑니다.
감수성이 풍부하지만, 겉으로 드러내고 싶어하지 않아 속마음을 잘 털어놓지 않습니다. 겉으로는 다른 사람들을 잘 챙겨주지만, 사실은 나 또한 사람들에게 보호받고자 하는 욕망이 강하지요. 사람들의 시선을 신경쓰고, 사람들로부터 인정받고 싶은 욕구가 강합니다.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상대방이 진실하길 바라며, 누군가 자신을 싫어하는듯한 느낌이 들면 밤새 걱정을 합니다.
연애할 때, 배려심이 많고 헌신적입니다. 하지만 상대방에게 본인의 감정을 잘 표현하지 못해요. 연인이랑 싸워도 감정을 드러내지 않고 꾹꾹 참고 쌓아두는 편이죠.
다른 손가락으로 엄지손가락을 감싸는 유형
신중하고 인내심이 강한 사람
평소 침착하고 온화하며 내성적입니다. 착한 심성으로 남에게 상처를 주지 않습니다. 사려깊고 정이 많지요. 사람들 사이의 조화를 중요시하고, 사회성이 좋아 조직생활을 잘 하는 융통성도 있습니다. 창의적이고 순발력과 재치가 있고 자기표현에 능합니다. 감수성이 풍부하고 미적감각이 뛰어나며 예술활동을 즐기는 예술가적 기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유쾌한 성격의 소유자지만, 혼자 있는 시간을 즐깁니다. 혼자만의 시간을 통해 자유와 여유를 누립니다. 사람들에게 상처주는 것을 싫어해, 남을 대신하여 희생하기도 합니다. 앞장서기를 싫어하고 본심을 잘 드러내지 않습니다. 따라서 갖고 싶은 물건이 있거나 화가 나도 잘 억제할 수 있습니다.
연애할 때, 붐비는 장소보다는 안락한 실내 데이트를 즐깁니다. 안정감을 중요시 하기에, 기복없는안정적인 연애를 선호합니다. 치명적인 단점으로는, 너무 마음이 여려 상대방에게 상처나 충격을 받으면 쉽게 사과를 받아들이지 못하고 힘들어 합니다.
주먹 쥐는 모양으로 알수있는 성격을 살펴보았는데, 많이 비슷한가요? 저는 무의식적으로 주먹을 쥘때 보니, 엄지손가락이 검지위에 있는 유형이더군요. 다른 사람에게 나의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 어색하고 어려워 쌓아두고 혼자 푸는 내 성격이 콤플렉스 였는데, 용하게도 딱~ 나왔네요.
무심코 하는 행동속에 나의 심리상태와 성격이 담겨있다는 사실이 놀랍고 흥미롭지 않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