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정한 어느날, 괜히 어떤 음식이 유독 땡기는 날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피곤한 날 달콤한 음식이 먹고 싶고, 스트레스 쌓인 날엔 매콤한 음식이 먹고 싶은 것처럼 말이죠…
그런데 나의 건강상태 따라 먹고 싶은 음식이 달라진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
먹고 싶은 음식이 말해주는 현재 당신의 건강상태 어떠한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짭짤한 음식이 먹고 싶다면?
스낵류와 같은 짭잘한 과자 등이 먹고 싶다면, 지금 목이 마른 것일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탈수 되었을때, 몸은 전해질 균형을 맞취기 위해 소금을 찾게 되기 때문이죠. 하지만 이때 바로 짭잘한 음식을 섭취하기 보다는 물 한잔을 먼저 마셔보기를 바랍니다. 물을 마셨는데도 불구하고 계속 짭짤한 음식이 땡긴다면, 지금 스트레스를 받았거나 미네랄이 부족하기 때문일 수도 있어요. 평소에도 짭짤한 음식이 먹고 싶다면 신장 위에 위치한 내분비샘인 부신에 문제가 있을 수 있으니 병문 진찰을 받아보길 권합니다.
탄수화물이 먹고 싶다면?
밥을 먹고 난 다음에도 여전히 빵 등이 또 먹고 싶으신가요?
이미 충분한 탄수화물을 섭취했음에도 계속 탄수화물 음식을 찾는다면, 오늘 과도한 스트레스를 받았거나 힘든 하루를 보냈을 가능성이 높아요. 탄수화물을 먹으면 마음이 진정되는 효과가 있어 찾게 된다고 합니다.
치즈가 먹고 싶다면?
치즈에는 카세인이라는 단백질이 있는데, 이것을 먹으면 진정효과가 있습니다. 혹시 몸에서 치즈의 이런 작용을 원했던 것은 아닐까요? 치즈를 찾는 또다른 이유로는, 지방을 충분히 섭취하지 못해 찾는 경우도 있답니다. 하지만 너무 많이 먹으면 안되겠죠…
초콜릿이 먹고 싶다면?
호르몬의 변화에 의해 월경주기가 되면 초콜릿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 시기에는 몸에서 마그네슘과 철분을 필요로 하는데, 코코아에 이 2가지 성분이 다 있다네요. 만약 한달에 한번 코코아가 먹고 싶다면 코코아 함유가 70% 이상인 다크초콜릿을 드시기 바랍니다.
고기가 먹고 싶다면?
어느날 갑자기 고기가 먹고 싶다면, 고기에 있는 철분과 B12가 부족해서 일 수도 있습니다. 또한 충분한 단백질을 섭취하지 않아 보충하기 위함일 수도 있어요. 만약 육류를 좋아하지 않는다면, 콩류 등을 섭취하여 부족한 단백질을 보충하길 바랍니다.
기름진 음식이 먹고 싶다면?
우리 몸은 오메가-3 지방산을 필요로 하지만, 음식으로 섭취하기 힘든 영양소 입니다. 이에 대한 갈증으로 기름진 음식을 찾게 되는데, 연어와 같은 지방이 많은 생선과 호두등의 견과류를 섭취하면 좋습니다.
단 음식이 먹고 싶다면?
스트레스를 받았거나 힘든 하루를 보냈을 경우 달콤한 음식을 찾게 됩니다. 이를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위안은 받을 수는 있겠지만, 설탕은 섭취할수록 설탕중독 증세가 있으며 실상 몸에도 전혀 도움이 되지 않지요. 만약 달달한 음식이 땡긴다면 과일을 섭취함으로써 설탕을 대신하는 것이 좋겠습니다.